Category2018/04 (4)

구글드라이브 파일스트림 캐시(Cache) 폴더 이동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와 드롭박스(Dropbox)를 사용하였는데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서 pc에서 쉽게 관리하는 방식을 찾아보다가 구글드라이브 G Suit 서비스(기업용)를 알게 되었다. 기존의 방식이 구글포토를 웹에서 분류하고 사진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도 큰 이유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에서 접속할 필요 없이 pc에서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백업 및 동기화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은데, 가장 큰 차이점은 드라이브 파일스트림은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G Suit 서비스는 기업(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기존에 개인용 Gmail 계정과 연결하여 사용은 불가능하며, 기존의 계정과 다른 '개인이 보유한..

이케아 회전의자 블레크베르게트(BLECKBERGET) 구매 후기

이사 오면서 구입한 폴딩 의자 예뻐서 구입한 건데 장시간 앉아 있기에는 허리가 너무 아파서 새 의자를 구입하기로 하였다. 폭풍 검색 시작. pc방에 있을법한 시커멓고 의자 바닥 면부터 목부분까지 일자로 쭉 이어지는 스타일은 제외하였다. 그러다 눈에 들어온 물건 무인양품(MUJI) 워킹체어!!하지만 가격이 199,000원으로. 짝꿍 것까지 총 2개를 사려면 40만원이라 너무 부담되는 가격이다. 그러다 이케아 의자가 괜찮다는 댓글들을 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무인양품 워킹체어와 너무나 닮은 의자를 발견하였다. BLECKBERGET(블레크베르게트) 회전의자!! https://www.ikea.com/kr/ko/catalog/products/50358638/이름부터 마음에 들고, 게다가 가격은 59,900원. 워킹..

부동산 근저당권 말소등기 셀프로 쉽게하는 방법

몇 년 전 아파트를 구입하면서 빌렸던 보금자리론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였다. 오예!하지만 대출 상환을 완료했어도 근저당권 설정은 그대로 남아있다. 등기소에 근저당권 말소등기를 해야 하는데, 은행을 통해서 법무사에게 맡기면 비용이 약 5만원 정도 든다. 그래서 셀프등기를 해보기로 하였다. 간단한 순서는 인터넷으로 등록면허세 납부 -> 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말소 신청 -> 은행 방문 -> 등기소 방문 이다.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본인의 상황에 따라 은행 방문과 인터넷등기소 신청 순서가 바뀔 수도 있다.대출(보금자리론) 상환 후 처리 절차 1. 주택금융공사 u센터에 전화하여 상환 확인서류(직인날인요청서, 채무완납확인서, 등기필증) 팩스 발송 요청 만약 은행 법무사에게 맡긴다면 대출취급금융기관(근저당권자)에 팩스 발..

고양이 생활기록4

​​ 2018.4. 고양이들은 나이가 들거나 계절에 따라 행동이 조금씩 달라진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어서인지 요즘 애들은 좀 더 똥꼬발랑해졌다. 둘째는 여전히 밥을 잘 먹고 뚠뚠함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불 속에 있는 내 발가락을 자꾸 깨문다. 신기한 물건을 발견한 마냥 그러는데, 몇 년 만에 갑자기 왜 그러는 거냐 셋째는 잘 때 침대 아래편에서 주로 머물렀는데, 최근에는 베개와 침대 머리 사이에 자리를 잡았다. 엄마 베개를 베고 자기도 하고 엄마 머리카락을 앙칼지게 이빨로 뜯기도 한다. 만져주면 아주 좋아하고 나도 만지면서 자면 잠이 잘오므로 상부상조이다.